알림함
디지털지식마루 회원가입
  • 1. 학생 또는 교직원은 Office 365 가입을 권장합니다.
    2. Office 365 가입 후 SNS인증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.
    3. 일반 또는 학부모님은 SNS인증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※Office 365 회원가입에 필요한 인증코드는 소속학교 선생님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추천강좌

컴퓨팅 시스템

  • 1
    도깨비 왕국
    도깨비 왕국
    단어 및 짧은 문장을 키보드로 입력해 도깨비를 물리치는 키보드 연습 게임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시스템
    • 단어 문장 타이핑 게임 키보드 리터러시
  • 1
    클린 얼스
    클린 얼스
    다양한 문장을 키보드로 입력해 온실가스를 맑은 공기로 바꾸는 키보드 연습 게임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시스템
    • 단어 문장 타이핑 게임 키보드 리터러시
  • 4
    Hello, 정보기기
    Hello, 정보기기
   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정보기기의 종류를 알아보고, 올바른 사용 방법을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시스템
    • 정보기기 정보기기의 종류 정보기기 충전하기
  • 7
    제트 전자상가
    제트 전자상가
    정보기기의 종류와 우리 일상 속 활용 사례를 재미있게 알아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7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시스템
    • 정보기기 정보기기의 종류
  • 6
    정보기기 챌린지
    정보기기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정보기기 알아보기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시스템
    • 정보기기 정보기기의 종류
  • 6
    OS 복구 작전
    OS 복구 작전
    고장난 운영체제 복구를 위한 미션 해결을 통해 운영체제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고 실행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시스템
    • 운영체제 운영체제 기본 기능

데이터

  • 4
    Hello, 데이터
    Hello, 데이터
   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알아보고, 우리 주변에 어떤 데이터들이 있는지 찾아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데이터
    • 데이터 데이터의 종류
  • 5
    미스터리 박스
    미스터리 박스
    데이터의 다양한 종류를 알아보고 알맞게 나누어 정리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5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데이터
    • 데이터 데이터의 종류
  • 6
    데이터 챌린지
    데이터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데이터 알아보기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데이터
    • 데이터 데이터의 종류
  • 4
    Hello, 데이터 수집
    Hello, 데이터 수집
    데이터 수집의 의미와 여러 가지 수집 방법을 알아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데이터
    • 데이터 데이터 수집
  • 1
    빨간 모자의 의뢰
    빨간 모자의 의뢰
   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해 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수집해 보고,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데이터
    • 데이터 데이터 수집
  • 6
    데이터 수집 챌린지
    데이터 수집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데이터 수집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데이터
    • 데이터 데이터 수집

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
  • 4
    Hello, 프로그래밍
    Hello, 프로그래밍
   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알아보고, 프로그래밍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탐색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프로그래밍
  • 9
    코드 아카데미
    코드 아카데미
   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구조 순차, 반복, 선택 구조를 알아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9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순차 선택 반복
  • 6
    프로그래밍 챌린지
    프로그래밍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프로그래밍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순차 선택 반복
  • 4
    Hello, 순차
    Hello, 순차
    순서대로 명령을 실행하는 순차 구조를 알아보고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순차
  • 17
    피아이 타운
    피아이 타운
    순서대로 명령을 실행하는 순차 구조를 블록 명령어를 통해 배워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7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순차
  • 6
    순차 챌린지
    순차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순차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순차
  • 50
    순차 위성
    순차 위성
    순서대로 명령을 실행하는 순차 구조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5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순차
  • 4
    Hello, 반복
    Hello, 반복
    같은 명령을 되풀이해 실행할 수 있는 반복 구조를 알아보고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반복
  • 17
    비블리오 던전
    비블리오 던전
    같은 명령을 되풀이해 실행할 수 있는 반복 구조를 블록 명령어를 통해 배워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7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반복
  • 6
    반복 챌린지
    반복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반복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반복
  • 50
    반복 위성
    반복 위성
    같은 명령을 되풀이해 실행할 수 있는 반복 구조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5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반복
  • 4
    Hello, 선택
    Hello, 선택
    조건에 따라 다른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선택 구조를 알아보고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선택
  • 17
    브레멘 시티
    브레멘 시티
    조건에 따라 다른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선택 구조를 블록 명령어를 통해 배워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7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선택
  • 6
    선택 챌린지
    선택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선택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선택
  • 50
    선택 위성
    선택 위성
    조건에 따라 다른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선택 구조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5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선택
  • 12
    블록코딩 챌린지 초급
    블록코딩 챌린지 초급
    초급 프로그래밍 개념을 포함한 12개의 문제를 제한시간 내에 풀고, 구체적인 프로그래밍 성취 수준을 파악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2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순차 반복 선택
  • 4
    Hello, 변수
    Hello, 변수
    자료를 저장하고 불러와 사용하는 변수에 대해 알아보고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변수
  • 36
    제누와즈 스트릿
    제누와즈 스트릿
    자료를 저장하고 불러와 사용하는 변수와 입력에 따라 반응하는 이벤트에 대해 알아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3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이벤트 변수
  • 6
    변수 챌린지
    변수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변수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변수
  • 30
    변수 위성
    변수 위성
    자료를 저장하고 불러와 사용하는 변수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변수
  • 5
    Hello, 입출력·연산
    Hello, 입출력·연산
    자료를 입력하고 연산하는 과정을 거쳐 원하는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5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입력 출력 연산
  • 17
    카페 키오스크
    카페 키오스크
    자료를 입력하고 연산하는 과정을 거쳐 원하는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17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입력 출력 연산
  • 6
    입출력·연산 챌린지
    입출력·연산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입출력·연산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입력 출력 연산
  • 30
    입출력 위성
    입출력 위성
    자료를 입력하고 연산하는 과정을 거쳐 다양한 결과를 출력하도록 연습해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입력 출력 연산
  • 12
    블록코딩 챌린지 중급
    블록코딩 챌린지 중급
    중급 프로그래밍 개념을 포함한 12개의 문제를 제한시간 내에 풀고, 구체적인 프로그래밍 성취 수준을 파악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12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이벤트 변수 입출력
  • 4
    Hello, 리스트
    Hello, 리스트
    다수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룰 수 있는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고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리스트
  • 17
    딜리셔스 마켓
    딜리셔스 마켓
    다수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룰 수 있는 리스트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17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리스트
  • 6
    리스트 챌린지
    리스트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리스트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리스트
  • 30
    리스트 위성
    리스트 위성
    다수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룰 수 있는 리스트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해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리스트
  • 4
    Hello, 함수
    Hello, 함수
    복잡한 문제를 단순한 문제들의 묶음으로 바꾸어 주는 함수에 대해 알아보고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함수
  • 17
    젬스톤 밸리
    젬스톤 밸리
    복잡한 문제를 단순한 문제들의 묶음으로 바꾸어 주는 함수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17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함수
  • 6
    함수 챌린지
    함수 챌린지
    평가를 통해 '함수' 개념과 실습 행성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함수
  • 12
    블록코딩 챌린지 고급
    블록코딩 챌린지 고급
    고급 프로그래밍 개념을 포함한 10개의 문제를 제한시간 내에 풀고, 구체적인 프로그래밍 성취 수준을 파악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12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리스트 함수
  • 100
    온라인 저지
    온라인 저지
    다양한 난이도의 알고리즘 문제를 블록 명령어를 활용해 해결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고급 (10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
    • 입력 순차 선택 반복 출력

파이썬

인공지능

  • 1
    얼굴 인식 AR 카메라
    얼굴 인식 AR 카메라
    AR 카메라를 활용하여 얼굴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보고 얼굴 인식 인공지능을 체험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인공지능
    • 얼굴 인식
  • 1
    인공지능 그림판
    인공지능 그림판
    내가 그린 그림을 인식하고 디자이너의 그림으로 바꿔주는 그림 인식 인공지능을 체험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인공지능
    • 그림 인식
  • 1
    챗코에게 질문해요
    챗코에게 질문해요
   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고 인공지능에게 명령하는 방법을 체험해 봅시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인공지능
    • 생성형 AI 챗봇
  • 3
    AI 이미지 분류
    AI 이미지 분류
    이미지를 분류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학습시키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3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인공지능
    • 지도 학습 이미지 분류
  • 1
    누구를 구할까요?
    누구를 구할까요?
    인명구조 드론이 누구를 구해야 할지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 윤리적 판단을 체험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인공지능
    • 인공지능 윤리 책임
  • 1
    나의 AI 프라이버시
    나의 AI 프라이버시
    이야기 속 선택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의 영향과 개인정보 보호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인공지능
    • 인공지능 윤리 개인정보 보호/악용
  • 4
    판다공항
    판다공항
    동물들이 다양한 이유로 차별받는 상황을 해결하며 편향된 데이터의 문제점을 알아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인공지능
    • 인공지능 윤리 차별/편향

메이커

  • 12
    구름콩콩
    구름콩콩
    기초 프로그래밍 요소를 활용하여 캐릭터가 다양한 종류의 구름 발판을 밟고 위로 올라가는 플랫포머 형식의 점프 게임을 만들어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2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메이커
    • 순차 선택 이벤트
  • 14
    인트런
    인트런
    순차,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요소를 활용해 나만의 달리기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1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메이커
    • 순차 선택 이벤트 자동화 추상화
  • 14
    스낵킹
    스낵킹
    다양한 프로그래밍 요소를 활용하여 미로 속에서 다가오는 적을 피해 과자를 먹는 메이즈형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1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메이커
    • 순차 선택 반복 이벤트
  • 24
    인트워즈
    인트워즈
    충돌, 판단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요소를 활용해 나만의 슈팅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2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메이커
    • 선택 반복 이벤트 변수
  • 21
    플랩인트
    플랩인트
    다중 오브젝트의 점프형 장애물 피하기 게임을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래밍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혀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2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메이커
    • 반복 이벤트 변수 복제
  • 23
    스댄파
    스댄파
    다중 오브젝트의 리듬 게임을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리스트, 복제 등의 정교한 프로그래밍 요소를 경험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23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메이커
    • 이벤트 자동화 변수 리스트
  • 1
    엔트리
    엔트리
    엔트리 블록을 조합해 나만의 게임, 애니메이션, 인터랙티브 작품을 자유롭게 만들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메이커
    • 자동화 추상화
  • 1
    스크래치
    스크래치
    스크래치 블록을 조합해 나만의 게임, 애니메이션, 인터랙티브 작품을 자유롭게 만들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메이커
    • 자동화 추상화

컴퓨팅 사고력

  • 15
    사고력 진단 평가
    사고력 진단 평가
    다양한 유형의 사고력 문제를 풀어보고, 컴퓨팅 사고력 레벨 진단과 함께 교육과정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5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일반화 추론 추상화
  • 5
    CT 잠재력 테스트
    CT 잠재력 테스트
    5가지 유형의 컴퓨팅 사고 잠재력 테스트를 완료하고, 총 10가지 인물 유형 중 내가 속한 유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5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일반화 추론 추상화
  • 16
    코드 아케이드
    코드 아케이드
    한 붓 그리기, 일대일 대응 등 다양한 유형의 논리 퍼즐을 체험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추론 추상화
  • 15
    파로스 팔레나
    파로스 팔레나
    자료 배치, 한 붓 그리기 등 다양한 유형의 논리 퍼즐을 통해 절차 지향적 문제 해결 방법을 익힙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15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일반화 추론 추상화
  • 30
    이끼 위성
    이끼 위성
    한 붓 그리기 퍼즐을 통해 추론, 추상화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일반화 추론 추상화
  • 30
    사다리 위성
    사다리 위성
    사다리 퍼즐을 통해 자동화, 일반화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일반화 추론 추상화
  • 24
    마블 안티코
    마블 안티코
    사칙연산과 관계된 다양한 유형의 논리 퍼즐을 통해 수리와 문제 분해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24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추론 추상화
  • 30
    숫자 위성
    숫자 위성
    숫자 퍼즐을 통해 자료처리, 추상화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없음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추론 추상화
  • 25
    오토워크 로터리
    오토워크 로터리
    컨베이어 벨트 퍼즐을 통해 일반화, 추론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25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동화 일반화 추상화
  • 30
    화살표 위성
    화살표 위성
    경로 잇기, 오브젝트 배치 등 다양한 유형의 논리 퍼즐을 통해 병렬화와 문제 일반화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일반화 추론 추상화
  • 19
    위시 플랜트
    위시 플랜트
    경로 잇기 퍼즐을 통해 일반화, 추상화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19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일반화 추론 추상화
  • 50
    파이프 위성
    파이프 위성
    오브젝트 배치 퍼즐을 통해 일반화, 추상화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5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일반화 추론 추상화
  • 50
    레이저 위성
    레이저 위성
    자동 실행되는 경로 퍼즐을 수행하며 자동화와 시뮬레이션 과정을 체험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초급 (5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동화 일반화 추상화
  • 29
    패턴 스콜러
    패턴 스콜러
    도형 쌓기, 분류하기 등 다양한 유형의 논리 퍼즐을 통해 공간 지각과 패턴 인식 과정을 체험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29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순차 선택 자료처리 자동화 일반화
  • 30
    쌓기 위성
    쌓기 위성
    도형 쌓기 퍼즐을 통해 자료처리, 추론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순차 선택 자료처리 자동화 일반화
  • 30
    분류하기 위성
    분류하기 위성
    도형 분류하기 퍼즐을 통해 자료처리, 자동화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순차 선택 자료처리 자동화 일반화
  • 16
    볼타 스테이션
    볼타 스테이션
    반복, 선택과 같은 기본 구조와 논리 연산을 활용해 규칙 기반의 인공지능을 체험해 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16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추론 추상화
  • 30
    달리기 위성
    달리기 위성
    규칙 달리기 퍼즐을 통해 자료처리, 자동화 등 다양한 컴퓨팅 사고력 능력을 기릅니다.
    • 난이도 : 중급 (30차시)
    • 카테고리 : 컴퓨팅 사고력
    • 자료처리 자동화 추론 추상화
학습과정 문의 알림방 이벤트 이용가이드
TOP